IOT기술 도입된 4차 산업혁명 기술
숙박업소 키 발급 및 분실 비용 절감 기대
오아시스스토리 20여년 노하우 결집 관제시스템
학교와 사무실 등 출입통제 분야 적용 가능
SW개발 업체인 오아시스스토리(주)가 키리스(keyless) 시스템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다.
키리스 시스템은 숙박업소의 키 발급 및 관리 과정의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URL, 음성, 비밀번호 등으로 키를 대신하는 IOT(사물인터넷) 기반 4차 산업혁명 기술이다.
오아시스스토리는 현재 콘도와 리조트에 공급해 운영 중이다.
오아시스스토리(주)의 키리스 시스템 특징은 앱과 어플을 설치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문자로 키를 수신받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숙박업소에서 주로 발생했던 키 발급 및 분실로 인한 비용과 인건비 절감 효과와 함께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스마트한 서비스가 기대된다.
또 20여 년간 호텔과 리조트, 콘도 등 숙박업소에 PMS 시스템을 공급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토대로 개발된 관제시스템이기 때문에 출입이력, 예약관리, 통제, api 기능을 제공, 숙박업소의 경쟁력까지 확보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오아시스스토리(주) 관계자는 “키리스 시스템은 숙박업소뿐 아니라 사무실과 학교 등 출입통제가 필요한 도어락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의 IOT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보완 관제 운영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