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고3 진로진학 교육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17일과 오는 23일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각각 진학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충남진로진학교육을 안내한다.
또 연수에서는 대입정보포털 및 대입상담 프로그램의 이해와 활용, 2018 대입전형 기본계획과 수시모집 지원전략, 학생부종합전형 흐름과 변화에 따른 준비 전략 등의 주제로 이승복 쌘뽈여고 진로진학상담교사, 이수석 대교협 대표강사(소명여고 교사), 조만기 판곡고 교사, 이석록 한국외대 입학사정관 실장 등의 특강을 진행한다. 참석한 모든 교사에게는 ‘2018 대입전형 및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와 ‘면접 후기’ 자료집이 제공된다.
심재창 도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이번 연수에서 안내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충남진로진학교육과 고3 진학교육 로드맵 연수가 단위학교의 진학역량을 키우고 아울러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충남진학교육지원단을 중심으로 교육과정 속에서 성장 중심의 충남형 진로진학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단위학교 진학역량 증진을 위해 연간 18회 시기ㆍ대상별 맞춤형 연수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내포=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