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오후 4시 대전YMCA 5층 강당
대전YMCA는 23일 오후 4시 대전YMCA 5층 강당에서 제30대 전병구 이사장(충북영동군립노인전문병원장) 이임식과 제31대 조광휘 이사장((주) 카프코 대표) 취임식을 갖는다.
1부 감사예배에 이은 2부 이·취임식 후엔 하객들을 위한 저녁식사가 마련돼 있다.
대전YMCA 이사회의 전병구 이임 이사장과 조광휘 취임 이사장은 하객들을 초대하는 자리에서 “대전YMCA는 생명과 평화의 세상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달려왔다”며 “현재의 주인인 청소년들의 권익 보호와 희망을 꿈꾸고, 소외된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시민들의 권익을 위해 앞장서 왔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대전YMCA는 70주년을 맞이해 지금까지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늘 성원해주신 귀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병구 이임 이사장과 조광휘 취임 이사장은 “향후 100년을 향한 YMCA 운동의 비전과 푯대를 새롭게 세우고자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사장 이·취임 예배를 같이 드리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고맙겠다”고 밝혔다. 또 “화환은 정중히 사용하고, 그 마음으로 대전YMCA 후원회원이 되어주시길 바란다”며 “(재)대전YMCA 유지재단(042-472-3399)으로 후원해주시면 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이취임예배는 박민수 나무교회 담임목사의 인도로 묵도와 찬송 후 김상근 큰빛감리교회 담임목사가 기도하고, 소프라노 이연자 교수가 특송한 후 대한기독교감리회 남부연회 최승호 감독이 설교할 예정이다. 이후 다같이 찬송후엔 김진태 보문감리교회 담임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게 된다. 2부 이취임식에서는 다같이 한국 YMCA 목적문을 낭독하고 이신호 한국 YMCA 이사장과 권선택 대전시장,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김용우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 이기복 하늘문교회 감독, 오정호 새로남교회 목사가 축사할 예정이다.
한성일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