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전문 온라인 쇼핑몰에서 28일까지 판촉 홍보
국내 소시지 연평균 175% 성장률 기록, 수출 효자 수산식품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참치소시지’가 중국 영유아의 입맛을 공략한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여인홍)는 ‘참치소시지’가 중국 영유아 전문 온라인 쇼핑몰 무잉즈쟈 등 4개 온라인 몰에서 최초로 런칭 돼 28일까지 온라인 홍보판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산 어육소시지는 2012년 처음 34만 달러 수출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1430만 달러, 2016년 1932만 달러를 기록하며 연평균 175%의 성장률을 보이는 수출 효자 수산식품이다.
aT에 관계자는 “참치어육을 이용해 만든 소시지는 여러차례 실패를 딛고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중국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홍보판촉 행사를 계기로 중국 내에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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