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원장ㆍ뷰티 플래너ㆍ이인영 미용실
미스타 미용실 선화점 이사 |
처치 곤란한 린스를 활용해 보도록 하자.
첫째, 청소할 때 사용한다. 린스는 세정력이 좋고 청소 효과도 좋다. 화장실 싱크대를 닦을 때나 환기구, 베란다, 복도 등 물청소를 할 때 아주 유용하다. 린스를 소량의 물과 잘 배합한 후 찬물과 섞어 분무기 통에 넣어 뿌리면서 닦아내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빨래할 때 사용한다. 머리카락은 양모와 같은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헤어린스를 섬유유연제로 대신 사용 가능하다. 단, 머리카락 린스는 활성제 외에 유성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고 손으로 머리카락에 묻히기 쉽도록 점도를 높여 놓았다. 그래서 뜨거운 물에 린스를 잘 개어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된다. 속옷이나 스타킹을 손빨래 할 때 헤어린스를 사용하면 때도 잘 빠지고 섬유성질이 부드러워지며 좋은 향도 느껴져 세 가지의 효과를 발휘한다.
셋째, 유리세정에 사용한다. 아무리 깔끔한 주부라도 유리 닦을 때 잔여물은 깨끗하게 잘 닦이지 않아 고생할 수 있다. 신문지로 닦는다 해도 잔 먼지와 티끌이 결대로 남아 고생하게 되는데 이때 걸레에 소량의 린스를 묻혀 닦으면 매끄럽게 닦인다.
넷째, 니트손질에 사용한다. 린스는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어 먼지가 잘 앉지 않고 은은한 향까지 내준다. 린스의 계면활성제와 윤활제 성분이 세정 및 정전기 방지 효과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줄어든 니트를 늘이는 데도 사용 가능하다. 줄어든 니트를 린스 물에 담가두고 줄어든 부분을 살살 펴주어 탈수하면 다시 늘어나게 된다.
다섯째, 가전제품, 가구광택에 사용한다. 먼지가 눈에 띄는 검은색 가전제품도 린스로 닦아내면 먼지가 깔끔하게 떨어지며 가구도 린스 물로 닦아내면 광택 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섯째, 안경을 닦을 때 사용한다. 안경을 닦을 때 전용세제가 떨어졌다면 소량의 린스로 닦아내 보자. 깨끗하게 닦일 뿐 아니라 겨울철 안경에 김 서리는 것도 방지된다. 수영장 다니시는 분들은 많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의 하나가 수경렌즈를 린스 물로 닦아내어 수영장에 들어간다. 그러면 서리 끼는 것이 방지되고 렌즈가 깨끗하게 닦이게 되니 눈의 피로가 덜해진다. 남은 린스 더 내버려두지 말고 활용하길 바란다.
이인영 원장ㆍ뷰티 플래너ㆍ이인영 미용실 미스타 미용실 선화점 이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