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마을학교는 학교와 함께 지역의 어른이 교육문제를 함께 해결하며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공모한 것으로, 세종마을학교는 돌봄, 진로, 놀이 등 돌봄과 배움을 위한 학습ㆍ활동 영역 프로그램을 수행하게 된다.
지난해 시범 운영된 첫마을학교는 지역시설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방과후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좋은 호응을 얻었으며, 세종마을학교 참여모델로의 하나로 마을학교 공모의 계기가 됐다.
세종마을학교 신청자격은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 등 10인 이상으로 구성돼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하고자 하는 모임 또는 단체이다.
세종마을학교는 마을(동일 읍ㆍ면ㆍ동) 안에 운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업기간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이다.
신청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홈페이지에 공고한 관련 서류를 구비해 시교육청 학교혁신과 마을교육공동체담당으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보람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세종마을학교 공모사업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공모사업 전반에 관한 정보, 마을학교 우수사례 등을 내용으로 하는 사전 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세종=이경태 기자 biggerthanseou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