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과 2박3일 등 6개 체험상품 운영키로
서산 대산항과 중국 산둥성 용안항의 국제카페리가 올해 상반기 정기취항 함에 따라 관광업계와 충남도가 관광객 유치에 팔을 걷고 나섰다.
12일 한국관광공사와 충남도에 따르면 올해 대산항을 통한 중국 관광객이용객을 6만 명으로 추산하고 관광업계와 공동으로 유치 4대 전략을 추진한다.
대산∼용안항 국제여객선은 여객 500~1000명과 컨테이너 150teu를 수송할 수 있는 2만5000t급 카페리로 올 상반기 중 취항해 주 3회 운항한다.
관광객 유치 주요 전략은 충남 6개 체험코스개발을 비롯해 중국 현지 마케팅, 관광객 맞춤형 환대, 대형 환영 이벤트 등이다.
맞춤형 관광 상품은 충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백제문화, 온천, 갯벌 등의 체험코스를 연계하고 있다.
당일 코스는 타지역 이동자를 위한 것으로 아산(온천, 외암민속마을), 태안(천리포수목원, 갯벌체험), 보령(대천해수욕장, 대천항) 등 3종이 출시됐다.
2박3일 코스는 군대체험(함상공원, 해미읍성, 논산훈련소), 유네스코(공주·부여박물관, 백제문화단지), 서해안 생태투어(대천해수욕장, 국립생태원) 등 3종이 중류층을 겨냥했다.
이와 함께 1억 명의 산둥성 인구를 유치하도록 현지 마케팅으로 관광교역전 참가, 현지여행사 초청 팸투어, 외국인 대학생 SNS 홍보단 등이 추진된다.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에는 중국어 관광해설사를 배치하는 등 중국 관광객 맞춤형 환대 서비스도 준비된다. 여객터미널에 면세점이 설치되고 인근에 음식과 숙박시설 등 관광 인프라도 구축된다. 첫 카페리 도착에 맞춰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대형 환영 이벤트를 개최한다.
충남도 이홍우 관광마케팅과장은 “대산항은 충청권 첫 국제카페리 취항으로 중국 관광객유치의 획기적인 전환점”이라며 “도와 15개 시·군, 여행업계가 긴밀한 협력으로 충남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내포=맹창호ㆍ서산=임붕순기자 mnew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