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K-1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디자인전문회사인 ㈜퍼디디자인(대표: 황성준)과의 ‘지역 연계 캐릭터디자인 프로젝트’로 학과는 최근 학생들의 장비 지원을 비롯해 공모전 참여에 대한 지원을 계속 진행 중에 있다.
이러한 학과의 노력은 공모전 수상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영상애니메이션학과에 따르면 1학년 고서현 학생(21, 여)의 경우 지난해 12월 16일 발표된 ‘제2회 웹툰, 캐릭터 공모전 미래에셋생명을 그려봐!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으며 지난달 13일에 발표된 ‘2016 사단법인 한국캐릭터협회 문화컨텐츠 캐릭터 공모전’에서는 특선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영상애니메이션학과는 이번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VR애니메이션 제작 및 ‘대전 원도심 활성화 전시 영상’ 제작 등에 참여하며 학생들의 실무 감각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왔다. ‘2017년 정시 모집’에서는 12.31대 1이라는 경쟁률을 기록, 대학의 대표학과로 자리 잡기도 했다.
고서현 학생은 “이번 공모전 수상은 부족한 실력을 향상시키게 도움을 준 학과의 지원 덕분”이라며 “이번 상을 계기로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연구하고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학과장인 백지원 교수는 “영상애니메이션학과는 탄탄한 실무 능력을 갖춘 콘텐츠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여러 프로젝트를 활발히 수행 중에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능력 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