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기관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연구 및 교육활성화 방안 모색 ▲수자원기술주식회사 재직자들의 역량향상 교육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재학생의 현장실습, 현장견학 기회제공 ▲기타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직무분석 및 새로운 직무개발 등에 있어 상호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수자원기술주식회사는 1986년 수자원시설보수(주) (한국수자원공사 출자회사)로 창립해 지난 2001년 수자원기술주식회사의 이름하에 민영화로 새롭게 출발했다. 2004년도에는 기술연구원을 개소해 환경부 국가연구개발과정(Eco-STAR Project)에 선정됐으며 2006년에는 인도 나갈랜드주 리킴로 수련발전소 기술지원을 했다.
수자원기술주식회사 이정 사업본부장은 “최근 채용을 하는 데 있어서 불필요한 스펙이나 성적보다는 출결사항, 인성을 더 중요시한다. 근면 성실한 학생을 필요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이인호 학장은 “수자원기술주식회사의 재직자 교육을 최대한 지원하며, 효용성있는 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두 기관이 서로의 힘을 합쳐 더 좋은 성과, 더욱 발전된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다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