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공과대학(학장 하수철)는 지난 10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대학 지산도서관 박물관 갤러리에서 ‘멋쟁이! 사진전’을 개최한다.
단 한번 뿐인 대학생활을 추억함과 동시에 전인교육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사진전은 공과대 하수철 학장을 비롯해 각 학과 학생회 임원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사진 선정은 ‘패션 감각이 뛰어난 학생’과 더불어 ‘사교성이 좋다’, ‘학교생활에 모범이 되고 있다’ 등의 여러 가지 사유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점과 관계없이 자유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등 많은 이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공대생들이라면 쉽게 접하기 힘든 예술적인 감성들을 이번 사진전을 통해 직ㆍ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공과대는 또 학과 별 추천을 통해 소속 학과 교수들의 사진을 전시하는 ‘사제동행 사진전’도 함께 진행한다.
하수철 학장은 “이번 사진전은 1~2학기에 걸쳐 진행된 ‘MT 사진전’과 ‘체육대회 사진전’등의 활동과 더불어 공대학생들 간의 역량 결집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교수와 학생이 조화를 이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난 1년을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