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청장 박창명)이 2016년 민원행정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병무청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국민신문고 민원분야 종합평가 5년 연속 ‘매우 우수’에 이어 6년 연속 민원분야 최고 등급을 받게 됐다.
병무민원 서비스닥터팀을 운영, 불만민원 241건 중 142건을 만족으로 개선했고, 찾아가는 병무청을 활성화해 사회적 약자 566명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어 매일 일과 시작전 박창명 병무청장이 민원상담소 상담현황과 주요 이슈 민원, 언론보도 사례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이를 전직원이 공유해 신속한 개선이 이뤄졌다.
박 청장은 “6년 연속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기관 달성은 현장중심, 국민중심, 소통중심의 민원행정의 결과”라며 “새해에도 민원서비스 품질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