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갈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의회가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성원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도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 발전의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도록 군의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홍성군의회는 세계적인 경기불황과 혼란스러운 정치 상황 등 대내외적 위기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하면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서민경제가 안정될 때까지 경제 살리기에 더욱 매진해 나갈 것이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당면한 지역현안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일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현재 홍성군은 시 승격, 군 청사 이전, 원도심공동화, 내포신도시 악취 문제 등 다양한 지역현안이 산적해 있는 상황입니다.
우리 의회는 각종 지역현안을 해결하는 과정에 적극 참여하여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모자람 없이 정중동(靜中動)의 자세로 민의를 대변하겠습니다.
집행부가 지역현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군민의 뜻을 거스르거나 공익(公益)에 반하는 일을 추진한다면 군의회는 단호하게 이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고 사업의 공정성과 타당성을 철저히 따질 것입니다.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도 실현하겠습니다.
생활민원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군민에게 직접 듣고 현장에서 답을 찾는 찾아가는 스마트 홍성군의회를 적극 추진하여 군민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의회 역량을 강화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유능한 의회도 만들겠습니다.
홍성군 한 해 예산이 5000억 원을 넘어섰으며, 지방행정은 점차 다양화, 전문화 되어 의정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예산심의와 행정사무감사 기법에 대한 전문가의 교육을 받고, 정책토론회 및 정책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지역 현안에 대한 의원들의 정책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