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홍성군민 여러분.
꿈과 희망이 가득한 정유년(丁酉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소망 이루시고 가정에 항상 기쁨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2017년은 새로운 천년을 맞이하는 홍주천년 마중의 해로 함께 한 천년을 되돌아 보며 함께 할 천년을 준비하는 해입니다.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 리모델링, 홍주지명 당위성 홍보와 홍성의 전통을 알리는 홍주천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옥암 도시개발사업 지구에 온천 호텔과 아파트를 유치하고 오관지구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과 정주여건개선사업,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을 연계추진하는 한편 역재방죽지역 융복합사업, 홍성 역세권 개발사업, 홍성읍 서북부 순환 도시계획도로 개설, 홍주고에서 대우아파트 간 도로 확포장 등으로 원도심의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내포신도시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대처하여 홍북면의 읍승격을 추진하고 읍청사 건립부지를 우선 매입하겠으며 홍성읍 인구가 감소되고 있어 인구 유입을 위한 전입대학생 지원금 확대 등 주민등록 이전을 촉진 하겠습니다.
내포신도시 축산악취 저감을 위해 연접 7개리를 축산악취제거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순차적으로 축사 폐업방안을 강구하는 한편 남당항 다기능 어항 개발사업을 촉진하여 해양관광사업을 활성화하여 광천토굴새우젓과 광천김 등 수산물 가공산업을 확대하겠습니다.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가 투자선도지구로 선정되어 자동차대체부품인증시험 기술센터 건립이 유력시되고 있으며 자동차대체부품산업은 국가전략사업으로 연관사업의 입지를 촉진할 것이라 기대합니다.
기업하기 좋은 홍성 홍보를 강화하고 기업유치에 노력하여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겠으며
갈산2전문농공단지를 완공, 차세대 성장동력 산업을 유치하여 미래 신성장 산업을 선도하겠습니다.
농업은 수익이 적은 주곡위주에서 도시근교농업으로 생산기반을 확대하여 소득작물을 다각화하는 한편
국내 유일의 친환경농업특구의 장점을 살려 학교급식센터와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 생산원가로 최고의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겠습니다.
우리 홍성은 도청 이전 6년차를 맞아 인구와 세수가 늘고 창업과 고용률이 증가하는 등 행복한 변화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와 700여 공직자는 변화된 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충남 수부도시로 성장ㆍ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