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홈페이지 또는 앱으로 8일간 가능
입영시기 3지망 모두 신청해야… 23일 전산 추첨
2017년도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한다면 오는 15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8일간 접수해야 마쳐야 한다.
병무청(청장 박창명)은 현역병입영일자 본인선택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입영대상인 사람 모두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청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 병역안내 앱을 설치하면 이를 통해서도 할 수 있다.
입영일자 선택방법은 2~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1지망, 7~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2지망, 10~12월 중 원하는 시기를 3지망으로 선택할 수 있다. 세 시기를 모두 신청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입영시기를 3지망까지 할 수 있게 한 것은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의 희망시기를 최대한 반영함과 동시에 입영일자 신청이 특정시기에 집중되지 않기 위해서다.
현역병 입영일자는 23일 오후 4시 전산 추첨에 의해 결정되고, 신청자의 적성 등을 감안해 입영부대도 결정된다.
추첨결과는 SMS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되고, 병무청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병역안내 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입영일자 본인선택 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하다.
병무청 관계자는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을 통해 입영일자를 사전에 결정하면 입영 대기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