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탑산업훈장 오토인더스트리 김선현 대표이사
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이 7일 ‘제20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BIG & NEW! 여성, 미래를 선도하는 경제의 주역’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제?사회적으로 공헌도가 높은 ‘여성기업 유공자’ 49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진행됐다.
금탑산업훈장은 주식회사 오토인더스트리 김선현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1998년 자동차 부품을 포장하는 중소기업을 인수하고 2001년부터 자동차 변속기부품 제조로 사업을 확장했다. 최근 10년간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기록했고 경주에 대규모 부품공장을 설립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산업포장은 (부)박홍근 홈패션 이선희 대표이사, 한국맥널티(주) 이은정 대표이사가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는 다양성, 유연성 및 창의성이 뛰어난 여성이 경제활동을 촉진 할 수 있도록 정부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성경제인의 날’행사는 여성경제인의 사기진작 및 근로자의 의욕고취를 위해 ‘96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유공자 포상을 중심으로 여성경제인의 노고 치하 및 향후 비전 선포 등의 행사로 개최되고 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