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원장ㆍ뷰티 플래너ㆍ이인영 미용실
미스타 미용실 선화점 이사 |
박근혜 대통령은 국가를 위해 한 가지 업적은 분명히 남긴 듯하다. 국민이 국가의 주인이라는 것을 아이들까지 가슴 뜨겁게 알게 했으니 이를 고맙다고 해야 할지 참담할 뿐이다. 담화문을 듣노라니 국민은 울분이 터지는데 당신은 여전히 남 얘기하듯 하니 소통은 차버리고 분통만 국민에게 남긴 것 같다. 제발 국민들이 다시는 분노하지 않도록 해주길 간절히 바란다.
작금의 국정농단 사태 등으로 허탈해하고 지쳐 있는 국민이 건강해지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칼슘이 시금치의 무려 5배가 넘는 깻잎을 소개하려고 한다. 고기쌈에 빠질 수 없는 깻잎의 효능을 알고 먹는다면 훨씬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첫 번째, 식중독을 예방해 준다. 깻잎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은 생선회다. 식품의 약품 안전청에 따르면 깻잎의 독특한 향인 정유성분은 생선의 비릿한 맛을 잡아주고 방부제 기능이 있어 생선과 함께 먹으면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된다.
두 번째, 환절기 감기예방이 된다. 깻잎의 풍부한 비타민C가 백혈구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인터페론 형성을 도와 바이러스 감염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또한, 깻잎에 함유된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완화와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어 재채기나 콧물 기침증세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다. 따라서 깻잎을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세 번째, 시금치 당근을 능가하는 많은 양의 칼슘이 들어 있다. 깻잎 100g에는 칼슘이 211mg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다고 알려진 시금치의 5배나 많은 양이다. 뿐만 아니라 베타카로틴도 풍부하다. 깻잎 100g에는 베타카로틴이 9.145mg으로 당근보다(100g당 7.62mg) 더 많은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있다고 하니 놀랍지 않을 수 없다.
이런 효능의 깻잎을 흔하게 생각하고 귀하게 생각하지 못하는 것 같다. 건강 잘 챙기고, 상하지 않게 국민이 바라는 염원이 건강하게 이루어지길 소망해 본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