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윤상원 ㈜캐스텍 코리아 대표이사, 권진혁 뉴트리바이오텍 대표이사, 김방희 제이엔케이 히터㈜ 대표이사, 이창민 ㈜엔씨켐 대표이사, 김종필 한국투자 파트너스㈜ 부사장. |
훈포장 포함 총 169점 포상
(주)캐스텍 코리아 은탑산업훈장
3D프린터 체험과 해외진출 기업 사례 전시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 창업진흥원은 1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에서 ‘2016 벤처창업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997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국내 벤처창업 관련 최대 행사다. 미래와 창조경제박람회와 통합 개최되는 것은 3회째다.
행사 첫날인 1일에는 벤처창업 기업인과 투자자, 유공자 시상식을 진행한다. 올해 포상규모는 총 169점이고 훈포장 5점, 대통령 표창 및 국무총리 표창 17점, 교육부장관 9점, 미래부 12점, 농림부 1점, 산업부 48점, 중기청장 표창 60점이다.
은탑산업훈장은 (주)캐스텍 코리아 윤상원 대표이사, 동탑산업훈장은 (주)뉴트리바이오텍 권진혁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은 제이엔케이히터 주식회사 김방희 대표이사, 산업포장은 (주) 엔씨켐 이창민 대표이사, 산업포장은 한국투자파트너스 주식회자 김종필 부사장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행사기간 4일 동안 운영되는 전시관에는 정부 창업지원 사업의 성과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전시관’ 공모를 통해 선정된 벤처창업기업의 우수제품을 전시한 일반전시관으로 구성된다. 또 드론과 VR, 3D 프린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과 벤처창업기업의 경영상 애로를 상담할 수 있는 상담관도 열린다.
최근 3년간 범부처 창업경진대회 수상작도 전시되고 진행과정 및 방송영상도 연도별로 관람할 수 있다.
글로벌 전시관에서는 팁스(TIPS)기업과 본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활성화사업을 통해 해외진출에 성공한 기업을 만날 수 있다. 이해미 기자 ham723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