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은 17일부터 12월 10일까지 에듀힐링센터 ‘365 에듀-코칭’ 상설 연수실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심화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에듀코칭 직무연수’ 중 심화과정으로 기초과정을 이수한 교원을 대상으로, 학기중 업무로 바쁜 교원들에게 맞춤형 연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일 야간반과 토요반 2개반을 개설했다.
심화과정의 주요 교육내용은 20세기에 개발된 실용심리학의 한 분야인 신경언어학(NLP, Neuro-Linguistic Programming)을 기반으로 한다. NLP는 인간 행동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기법을 종합한 것으로 ‘목표 성취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NLP 전문가들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대화 기법을 개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잘 알려진 것으로만 200여개가 넘는다.
설동호 시교육감은 “에듀힐링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교육가족의 원활한 소통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minyeong@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