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는 재학생들의 특별한 경험을 위한 ‘MOOC 학습동아리’, ‘DJU-TED 발표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재학생들의 자기탐색 및 자아실현을 위한 ‘DJU-TED 발표회’는 오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TED는 미국의 비영리 재단에서 열리는 비공개 강의로 기술(Technology), 오락(Entertainment), 디자인(Design) 분야에서 전파할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강연회를 말한다.
참가신청은 A4 3장 이상의 분량으로 에세이 형식으로 제출이 가능하며, 완성도 높은 발표회를 위해 다음달 25일 특강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총 장학금은 510만원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교수학습개발원 내 MOOC교육센터는 21일까지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국내ㆍ외 대학에서 진행되는 온라인 공개수업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에 대한 학습 동아리를 모집한다.
MOOC는 TED와 OCW를 거쳐 코스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ㆍ발전 된 개념의 쌍방형 소통형 온라인 공개강좌로, MOOC 교육센터는 ACE 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의 교양 교육을 비롯해 지역 주민의 교양지식 함양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총 7팀(팀당 3~4명)의 동아리를 모집하며, 오는 2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약 8주간의 일정으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활동 지원금은 각 팀별 5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MOOC 강의의 수강을 통해 주 1회 모임 및 주차보고서 작성으로 경과사항을 체크 받게 된다. 총 장학금은 260만원이 지급된다.
대전대 관계자는 “최근 인문학이 필수 학문으로 대두되면서, TED 및 MOOC에 대한 강좌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TED 발표회 및 온라인 학습동아리 등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성직 기자 noa790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