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뷰티 플래너, 이인영 미용실 원장, 미스타 미용실 선화점 이사 |
속눈썹 연장술의 경우에는 인증받지 않은 글루를 사용하거나 시술 부작용으로 원래 갖고 있던 자연 눈썹이 꺾여서 부러지거나 잘려서 더이상 자라지 않는 경우도 있다. 너무 저렴한 가격에 해주는 곳이나 터무니없이 빨리 해주는곳으로 가게되면 이와같은 경우를 겪을 수가 있다.
속눈썹 연장술은 가모를 본인이 가지고 있는 눈썹 한올 한올에 붙여 주는 것이다. 그런데 일부 샵에서는 눈썹 한올에 연장에 쓰이는 눈썹을 여러가닥 올려놓는 경우도 있다. 시술경험이 부족한 분들은 눈썹 몇가닥이 한곳으로 뭉쳐져 있거나 글루가 덕지덕지 붙어있는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다.
쌩얼로 있어도 눈매가 또렷하게 보이고 아침 출근시간을 단축시켜준다는 장점과 조금이나마 편하고 예뻐지기 위해서 했던 연장술을 잘못된 시술로 불편함을 느껴보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장점도 있다 꼼꼼하게 시술 잘 해주는 샵에서 받게 되면 이러한 부작용은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눈매를 또렷하게 해주는 효과까지 있어서 눈 화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화장하는 데 있어서 여성들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곳이 눈이라고 한다. 연장술에 쓰이는 속눈썹 종류는 정말 많다. 불과 13~4 년 전만 해도 속눈썹 연장을 가르쳐주는 분들이 가지고 온 눈썹은 뻣뻣하고 질이 떨어지는 눈썹이 전부였다.
하지만 지금은 일반모 부터 시작해서 천연모 벨벳모 실크 밍크 등등 종류만 해도 어마어마 하다. 또한 컬의 종류도 다양하다. J컬 Y컬 C컬 CC컬 R컬 L컬 JC컬 등등 각자 눈썹상태나 취향에 맞게 골라 시술 받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속눈썹 연장은 최대 한달 정도까지 지속되며 오래 유지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외부 영향을 최소화시키는 것이다. 세안때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뿌리부분을 비비거나 하면 자극을 받게되고 특히 오일성분이 글루를 녹일 수 있기 때문에 클렌징오일은 삼가는 게 좋다.
메이크업 시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는데 꼭 마스카라를 써야 한다면 속눈썹 연장전용 마스카라인 수용성 마스카라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속눈썹 연장에 쓰이는 가모는 열을 통해 가공된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사우나를 즐기는 분들은 시술을 받지 않거나 연장술 후에는 사우나를 가지 않는것이 좋다.
눈썹 연장을 받은 후에도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자연눈썹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수시로 속눈썹 전용 영양제를 발라줘야 한다. 처음 눈썹 연장을 받는 분들이라면 처음에는 최대한 자연스럽게 시술 받고 점점 풍성하고 길게 받아 보는것도 괜찮다. 예뻐지기 위해 무작정 결정해서 후회하지 말고 꼼꼼하고 신중하게 잘 선택해서 예쁘고 건강한 속눈썹을 가져보자.
이인영 뷰티 플래너, 이인영 미용실 원장, 미스타 미용실 선화점 이사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