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교육청은 29일 공개ㆍ경력경쟁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 지방공무원 168명에 대한 기본교육과정을 시작했다. |
충남도교육청은 29일 공개ㆍ경력경쟁 임용시험에 최종 합격한 신규 지방공무원 168명에 대한 기본교육과정을 시작했다.
이 교육은 공주시 충남교육연수원에서 다음 달 23일까지 이어진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교육과 효율적 업무 수행을 위한 직무교육으로 구성했다.
각 업무별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현직 내부강사를 활용해 학교회계, 학교 시설물관리, 계약업무 등 학교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을 신규임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전달한다는 게 이번 교육을 추진하는 도교육청의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도교육청은 신규공무원의 신속한 업무 적응을 위해 업무포털 시스템, 에듀파인 예ㆍ결산 등 학교회계시스템 실습교육도 일정에 포함했다.
다음달 2일에는 ‘협력과 소통으로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주제로 한 김지철 도교육감의 특강을 통해 신규 공무원의 새 출발을 격려하고, 선배 공무원들과 신규공무원 간 대화의 장을 마련해 소통과 화합이라는 조직문화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정황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공직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으로서의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현장에서의 신속한 업무 적응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포=유희성 기자 jdyhs@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