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사. 연합뉴스 제공. |
오는 19일까지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설문조사 진행
세종교육청이 2017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교육가족과 주민 등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다.
교육청은 오는 19일까지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과 요구 사항에 대한 의견을 듣기 위해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2013년부터 도입ㆍ운영해 온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의견수렴은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예산에 대한 주민통제를 통해 책임성을 고취하는 등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19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 참여마당-주민참여예산제-설문조사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지역 내 중ㆍ고등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운영위원, 지역 주민 등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주요 사업의 우선 투자 대상,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의 확대, 축소, 폐지 의견 등 예산편성 방향과 다양한 요구 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렴된 주민 의견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참여와 소통을 통한 예산 편성을 위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는 물론 나아가 재정운용의 효율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세종=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