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0일 오후 2시 대전사회적경제 협동의집 커뮤니티홀(1층)에서 마을기업 지원기관인 마을과 복지연구소(이사장 권지훈)와 대전마을기업연합회 주관으로 ‘2016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10월 1일 개최되는 행정자치부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앞두고, 마을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예비 마을기업가, 청년 등에게 ‘마을기업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 대한 참여방법, 참가자격 등 개요와 대전 지역예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마을기업의 이해와 설립에 대한 강의,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설명회, 질의와 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마을기업 및 마을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대전 시민 누구나 전화 신청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없다.
행사 내용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을과복지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비 마을기업가, 청년 등이 참여하는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새로운 마을기업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내년 대전형 마을기업을 발굴ㆍ육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대전시민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