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8일부터 22일까지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해 타의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에 많이 기여를 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제2회 대덕구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인 대덕구민대상은 지역발전, 사회복지, 문화예술, 체육진흥, 충효실천 등 5개 부문에서 각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 10월 1일 대덕구민의 날 기념행사시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기준은 공고일(8일) 현재 3년 이상 대덕구에 거주하는 주민이나 관내 사업체에 종사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로 시상 부문별 현저한 공적으로 명예를 선양하고 지역사회와 구정발전에 기여한 자로 부문별 관련기관 및 단체의 장 또는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우리 주변에는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고 봉사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적극적으로 주변에 있는 수상대상자를 발굴해 추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추천방법은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이력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 기타 심사에 필요한 사진이나 인쇄물 등 공적 증빙자료를 대덕구 문화체육과에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대덕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