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하는 아이디어는 무엇이 다른가?' 윌리엄 더건, 박아람 역, 비즈니스맵, 2016 |
저자는 누구나 알고 있는 정보들로 새로운 것을 창조해낸 사람들에게서 성공하는 아이디어의 비밀을 파헤쳤다. 그들에게서 인간의 오감과 제6감, 즉 직관을 뛰어넘는 '제7의 감각'을 발견했다.
책은 아이디어의 개발 단계에서 설득과 실행, 연습법은 물론 특별한 성취를 이루기 위한 조건으로 제7의 감각 4가지 단계와 3가지 도구를 제시한다. 또 제7의 감각의 사례와 함께 신경과학ㆍ인지심리학ㆍ군사 전략ㆍ동양 철학 등 최신의 연구를 통해 특별한 성취를 이뤄낸 사람들의 비밀을 밝혀 보여준다. 저자는 인류가 이뤄낸 빛나는 통찰의 본성을 설명하고 더 나은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법과 다른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설득하고 성공을 도울 협력자들을 끌어당기는 법을 알려준다.
1장부터 8장으로 구성된 책은 '제7의 감각-누구나 알고 있는 것들로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는 능력'을 시작으로 사례와 각종 전략을 소개한다.
앞서 베스트셀러 '제7의 감각: 전략적 직관'을 펴낸 저자 윌리엄 더건(William Duggan)은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의 경영학 교수다. 지난 20여 년간 전략 자문가 및 컨설턴트로도 활동했다. 앞서 '어떻게 미래를 선점하는가', '위대한 전략가의 조건', '나폴레옹의 직관' 등을 출간했다. 이 책은 경영학 박사들과 CEO, 졸업생들의 요청으로 선보인 8년 만의 신간이다.
임효인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