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의 공식블로그‘인사이드 대전’이 개설 1년만에 28만명을 돌파했다.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는 대전브랜드 마케터, 대전 어디까지 보았니?, 살기좋은 도시 대전 등 주제별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일평균 3000명~4000명이 방문해 대전지역의 각종 관광ㆍ축제 정보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대전 도시브랜드 마케팅 역학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백종원 3대천왕 등 주요 매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진 대전의 주요 먹거리, 대전 명소, 축제, 행사 등 SNS상의 주요 이슈 등을 파악해 대전시민 및 외부 관광객들에 다양한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대전의 숨은 명소인 갑천 해바라기 테마단지를 기획 취재하고 페이스북과 연계해 홍보함으로써 대전의 숨은 명소 발굴 및 관광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전 이미지 제고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전마케팅공사는 20명의 블로그 기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공사 블로그 및 SNS를 통해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을 전달하거나,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기사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대전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공사 이명완 사장은 “앞으로 명품도시 대전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공식 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사소식과 대전의 관광정보들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소통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