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 이하 기정원)은 2016년도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여성참여활성화’ 2차 과제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참여활성화 과제는 여성의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사업화 기회 창출 및 경제활동 참여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102억원의 예산으로 100개 내외의 기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총 2회에 걸쳐 추진한다.
1차 과제는 5월 말에 완료됐으며, 2차 과제의 신청ㆍ접수는 오는 8월 4일까지 진행된다.
여성참여활성화 과제는 올해부터 기술개발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고용창출 계획에 대한 작성내용을 추가했으며, 신청자격 조건도 ‘여성기업’에서 ‘신규 R&D 인력 고용(예정) 여성기업’으로 강화했다.
과제선정은 1차 공고와 동일하게 ‘온라인 클린평가 시스템’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클린평가 시스템이란 선정평가의 전문성, 공정성, 투명성,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현행 오프라인 평가(폐쇄형)를 온라인(개방형)으로 전환해 평가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기술개발의 효율성과 중소기업의 주도적인 R&D 지원을 위해 ‘R&D 바우처 제도’를 적용해 추진하고 있다.
양봉환 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 창업기업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 채용기업 등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전규 기자 jkpark@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