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일버스가 친절하고 경영 마인드가 가장 우수한 시내버스로 선정됐다.
대전시는 시내버스 13개 업체의 자율경쟁 유도와 경영의 안정화를 위해 매년 전문기관에 의뢰해 실시하는 ‘서비스와 경영평가’에서 (주)한일버스가 가장 우수한 업체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또 서비스 우수업체에는 (주)한일버스를 비롯해 (주)동건운수, (주)협진운수가 뽑혔다.
이 업체들은 그동안 찾아가는 친절교육과 가장 친절한 운수종사자 찾기 도전 ‘버스킹’, 친절운전자 표창을 통한 친절마인드 향상으로 민원 발생이 전년 대비 53% 감소하는 등 서비스 수준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경영평가 우수업체에는 (주)대전버스와 (주)한일버스, (주)협진운수가 선정됐다. 이들 업체는 전국 최초의 타이어 공동구매와 차량유지비 절감, 연료비 절감 등 업체의 노력과 절약으로 경영효율화를 꾸준히 추진했다.
평가 결과에 따라 등급별로 120~80%까지 성과이윤을 차등 지급하며, 하위 3개 업체는 성과이윤 미지급 등 페널티를 적용한다.
오찬섭 시 버스정책과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과 현장행정 중심으로 서비스 제공은 물론 업체는 경영 다이어트 등 경영마인드를 견인시켜 시민이 행복하고 편리한 시내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오전 10시 시청 10층 응접실에서 권선택 시장과 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업체 표창을 전수하고 격려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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