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체결로 범죄 사전예방 및 재난 대비
박수범 대덕구청장 “유관기관 협업구축으로 안전한 공원·녹지 조성 ”
대전 대덕구는 15일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하고 질 높은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대덕경찰서, 동부소방서와 ‘공원·녹지관리분야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공원·녹지 분야에 대한 복합적인 관리와 다양한 주민요구를 수용해 건전하고 안전한 도시를 조성함을 목적으로 참여기관은 관내 공원, 녹지, 산림, 어린이놀이터 등을 대상으로 기관별 특성을 살려 자율참여 관리를 하게 된다.
대덕경찰서는 관내 공원·녹지 정기순찰, 치안관리 및 범죄 취약요소 진단, 환경개선에 대하여 협력하며 동부소방서는 공원·녹지 내 화재예방, 소방시설 진단 등 각종 재난상황 발생 시 대덕구와 상호 협력을 통한 능동적 대응을 모색한다.
대덕구는 이를 바탕으로 안전이 우려되거나 취약점 발생 시 신속 정비하고 공원·녹지 환경개선 및 필요시설 도입 시 예산 확보, 공모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으로 협약체계를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박수범 대덕구청장은 “현재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여성안전 및 각종 범죄·재난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된 것”이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공원·녹지환경을 조성해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수영 기자 sy8701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