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아이패스 5월 판매량 전년비 29% 증가
이른 더위로 수험생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여름은 더위와 습기 탓에 피로감이 늘고 면역력 감소로 인한 질환이 우려되는 시기다.
여름철은 건강관리를 위한 보양제품이 인기를 끄는 시기로 최근 이른 더위로 청소년용 홍삼 제품 구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청소년용 홍삼인 정관장 ‘아이패스’의 5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동기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전통적으로 아이패스는 학기초 매출이 느는 경향을 보였으나 최근엔 여름이 일찍 찾아오고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6∼7월 매출이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는 등 여름철 구매 수요가 두드러지고 있는 추세다.
지난 5월은 최고 기온이 평년보다 5∼6℃ 이상 높았고 폭염이 지속되면서 봄철 질환인 꽃가루 알레르기를 비롯해 여름철 온열질환까지 유행해 학업 스트레스와 체력소모가 큰 청소년들을 위한 홍삼제품인 아이패스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홍삼이 수험생에게 인기를 끄는 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과거 중·고등학생들이 주로 섭취했다면 이젠 취업, 자격증 시험 등을 준비하는 성인 수험생들도 아이패스를 찾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이른 더위 속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아이패스는 검증된 홍삼 효능과 청소년에 특화된 소재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누릴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문승현 기자 heyy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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