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전국 정구대회 단체전 3위
대전대가 제94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에서 단체전 3위와 개인단식 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경북 문경시 문경국제정구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 단체전에서 사회체육학과 이하늘 씨(13학번)외 5명이 참가해 동메달을 거머줬다.
또 같은과 조덕원 씨(16학번)는 개인단식 2위, 이신영(16학번)·문보규(15학번)씨 등이 3위를 했다. 조홍석 감독은 “매년 열심히 훈련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만족하지 않고 더욱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건양대, 영림원소프트랩과 업무협약
건양대는 지난 16일 교내에서 ERP솔루션 공급업체 '영림원소프트랩'과 산·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관련 학과 학생들의 직무능력 교육에 협조하고 우수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노력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1억5000만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Cloud ERP K-System Genius' 프로그램을 무상 기증하기로 했다.
홍영기 건양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 취업률 증가와 산학협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키워내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밭대·대전사회적기업 산학협력 맞손
한밭대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은 최근 대전사회적기업협의회와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신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 활동, 교수·학생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기업 경영지도 및 창업보육 지원 등에서 협력한다.
김광주 사업단장은 “한밭대가 보유한 기업지원 시스템과 인프라로 대전사회적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 취·창업과 연계한 산학교육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성소연 기자 daisy8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