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마케팅공사는 2일 오전 공사 대회의실에서 블로그 기자단 2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사진=대전마케팅공사> |
파워블로거ㆍ직장인 등 20명 선발
대전마케팅공사는 2일 오전 공사 대회의실에서 블로그 기자단 20명을 선발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 3월과 4월 중 공개모집을 통해 20명을 최종선발한 인원으로 하루 방문자 4000명 이상인 파워블로거를 비롯해 직장인, 교사, 사진작가, 방송작가, 주부 블로거까지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마케팅공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활동한다. 특히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대전도시브랜드를 강화하는 다양한 축제, 행사 소식을 전달하거나 스토리텔링을 통해 대전만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 기사화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이명완 대전마케팅공사 사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과 참여의 대전도시브랜드 마케팅 제고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대전의 문화적 가치와 긍정적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대전의 대표 공기업으로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케팅공사는 최근 공식블로그는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생생한 공사 소식들을 발빠르게 전달하는 등 인터넷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소통공간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박태구 기자 hebalaky@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