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4년 통합청주시가 출범한 이후 처음으로 치러진 선거로 통합청주시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활성화, 그리고 도심공동화와 도·농상생발전에 대한 염원이 담겨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경제특별구 상당건설’을 제1공약으로 약속드린바 있다. 상당구 5개면 일대 신규산업단지를 만들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1인 공방 청년창업지구를 조성해 청년창업과 도심재생을 반드시 실현하도록 하겠다.
또한, 대한민국의 꿈이 상당에서 시작될 수 있도록 충청을 대표하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여당 4선 중진의원이 된 만큼 중앙정치에서 충북의 목소리를 더욱 높여 충북의 중앙정치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마지막으로, 이제 선거가 끝난 만큼 선거기간에 있었던 경쟁과 갈등은 이제 모두 잊고, 상생과 통합의 시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그리고, 상대후보의 공약 중 포퓰리즘은 배제하고 대한민국과 통합청주시를 위한 공약은 수용해 실현해 나가겠다.
다시 한 번 새누리당을 선택해 주신 대한민국 국민들과 충청도민에게 감사드리며,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상당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총선특별취재반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