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미용실 원장, 뷰티 플래너 |
봄철을 맞아 피부도 예뻐질겸 잠시 시간을 내어 소꼽장난 하듯 나와 내사랑 하는 가족을 위해 가족들이 함께 천연스킨을 만들어 보면 좋을 듯 해 준비해 보았다. 피부타입에 맞게 방부제없는 천연스킨 만들어 선물하는 방법도 좋을 듯 하다. 간편하고 아주 쉬우니 꼭 한번 도전해 보길 바란다.
▲알로에 스킨만들기=알로에는 소염과 살균에 효능이 있어 피부트러블이 생긴 피부에 잡티와 피지를 없애준다. 모공을 줄이는데도 효과적이어서 여드름 피부에도 좋다.
*만드는 방법: 1.알로에를 흐르는 물에 깨끗히 헹군후 얇게 잘라준다. 2.유리병에 알로에를 담고 청주, 생수, 알로에의 비율을 1:1:1로 넣어준다. 3.뚜겅을 닫고 3일동안 실온에 보관한다. 4.거름종이에 알로에 액만 담아준 후 냉장보관해 한달동안 사용한다.
▲오이스킨 만들기=오이는 비타민 A, C 가 풍부해 피부를 맑고 생기있게 해 준다. 진정, 미백, 보습에 뛰어나 어떤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만드는 방법:1.오이를 깨끗히 씻어 적당히 잘라 유리그릇에 당근다. 2.유리그릇에 소주와 오이 비율을 1:1 로 해 실온에 3~5시간 놓아둔다. 3.잔여물에 오이액만 걸러내 냉장보관해 한달정도 기한잡고 사용한다.
▲수박 스킨 만들기=수박은 95%가 수분으로 되어 있어 수분, 진정효과에 뛰어나다. 과당과 포도당이 있어 탄력을 잡아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해 준다.
*만드는 방법:1.수반한쪽을 껍질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 유리병에 담아준다. 2.청주 3분의 2를 넣어 뚜껑을 넣고 실온에 2~4시간 보관한다. 3.수분이 빠져나와 청주와 섞이면 거름종이에 걸러 담아두고 4~5일 내에 냉장보관하며 사용한다. 이때 끈적거림이 싫으면 수박의 양을 줄이거나 청주의 양을 늘린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해 실용적이니 꼭 한 번 도전해 보길 바란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