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도교육청은 직속기관 및 시·군 교육지원청 민원 담당자 50명을 모아 민원·정보공개·기록물관리 업무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내용은 국민신문고 운영 종합평가 대비 만족도 향상 방안 및 민원처리법 전부개정에 따른 주요 변동사항, 정보공개시스템의 올바른 처리방법, 국가기록원의 기록관리 기관평가 관련 주요내용 및 처리법 안내 등이다.
민원인의 권리ㆍ의무 규정이 신설되는 등 지난달 개정된 민원처리법에 대해 도교육청은 일선에서 철저히 이행될 수 있도록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도교육청은 매월 민원 접수 및 처리상황 분석ㆍ모니터링을 통해 민원인 중심의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정착한다는 방침이다.
정황 도교육청 총무과장은 민원 담당 직원들에게 “신속하고 공정한 대민봉사 정신으로 성실히 업무에 임하고 전문가가 돼 신뢰받는 민원인 중심의 교육행정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내포=유희성 기자 jdy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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