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서비스 KS 인증은 산업표준화법에 의해 콜센터 서비스 표준을 준수한 사업장에 부여하는 국가인증(한국산업표준(KS S 1006))이다.
'KS 인증'은 품질경영 매뉴얼을 정립하고 서비스 품질경영을 위해 사내표준 제정·관리 및 핵심지표를 설정해 서비스 운영체계와 인적자원관리, 운영 전반에 대한 표준화와 절차 확립 등의 부분에서 해당 사업장을 평가하게 된다.
K-water는 통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하고 KS인증 기준에 맞는 21개 분야별 사내표준을 제정하는 한편, 전문상담사를 양성해 응대율과 상담품질평가지수 등 분야별 핵심성과지표(KPI) 운영하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날 KS 인증을 받았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