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人)스타워즈'. 사진=MBC 제공 |
설 연휴(2월 7~10일) 파일럿 예능 대전이 시작됐다. 이번 설에도 지상파 3사는 먹방부터 심리 추리쇼까지 다채로운 파일럿 예능을 준비했다. 어떤 예능이 추후 정규 편성될지 지켜보는 건 또다른 묘미다.
▶ MBC-미래일기부터 듀엣 가요제까지
'미래일기'는 시간 여행자가 된 연예인이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하루를 정해 살아보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다. 첫 번째 시간 여행자는 '예능 대세' 안정환. 선수시절 '테리우스'로 불린 안정환은 노인 분장을 하고 80세를 미리 살아본다. 영화 '은교'의 특수분장팀이 안정환의 분장을 담당했다. 2월 8일 오후 8시 30분 방송.
'몰카 배틀-왕좌의 게임'은 이경규·이특·노홍철 등 3명의 MC가 서로 다른 콘셉트의 몰래카메라로 대결한 후 시청자 투표로 몰카의 왕좌를 가린다. 90년대 몰래카메라로 전성기를 구가했던 이경규의 아성에 이특과 노홍철이 도전하는 모양새다. 전현무와 '걸스데이' 혜리가 몰카 대상 1호로 선택됐다. 2월 9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인(人)스타워즈'는 패션·인테리어·요리 등 세 분야에서 최고 SNS스타를 선정하는 예능이다.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강아지 '보리', 재활용 옷으로 패션계에 의미있는 화두를 던전 태국 소년 '마대우', 초간단 셀프 인테리어법으로 유명한 '캠핑하우스 싱글남' 등을 만날 수 있다. 130만 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박명수와 김성주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2월 9일 오후 11시 10분 방송.
'톡하는 대로'는 각 분야 스타들이 목적지도 없이, 계획도 없이 무작정 오른 여행길에서 누리꾼들이 실시간을 댓글을 다는 대로 움직이는 아바타 로드 버라이어티다. 방송인 유세윤·'피에스타' 차오루 팀, 청소년 김동현·신동우·노태엽 팀, 배우 윤계상·권율 팀이 각각 실시간 아바타 여행에 도전한다. 2월 7일 오후 11시 15분 방송.
작년 추석에 이어 올해도 '듀엣 가요제'가 방송된다. 가수와 일반인이 듀엣 무대를 꾸미는 형식은 지난해와 같지만, 걸그룹 멤버로 국한됐던 참가 가수의 장르가 발라드, 트로트, 힙합, 록 등으로 폭넓어졌다. 민경훈, 정은지, 정준영, 홍진영, 지코, 'EXID' 솔지, '마마무' 휘인 등 7명이 참가한다. 성시경과 유세윤이 MC로 나선다. 2월 8일 오후 5시 45분 방송.
▶ KBS-우리는 형제입니다부터 머슬퀸 프로젝트까지
▲ 우리는 형제입니다. 사진=KBS 제공
|
'우리는 형제입니다'는 스타와 그 형제들의 일상을 들여다 보면서 형제의 의미를 되새기는 관찰 버라이어티다. 'EXID' 하니 남매, 개그맨 유민상 형제, 배우 김지영·김태한 남매, 배우 공승연·'트와이스' 정연 자매가 출연한다. 공승연·정연 자매는 서로의 민낯에 대해 여과없이 평가하고, 하니는 어릴 적 동생과 함께 동요 프로그램에 출연했을 당시 영상을 공개한다. KBS2TV 2월 8일·9일 오후 8시 30분 방송.
'본분올림픽'은 아이돌 버리어티를 표방하는 예능이다. 베일에 쌓인 미션을 수행하는 아이돌을 통해 화려한 걸그룹 생활의 이면을 들여다 본다. EXID, 트와이스, 오렌지카라멜, 여자친구, AOA, 나인뮤지스 등 여자 아이돌이 총출동한다. 김구라·전현무·김준현이 공동 MC로 활약한다. KBS2TV 2월 10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언(言)금술사'는 중계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6팀의 언금술사가 복싱 경기장의 링을 연상시키는 스튜디오에서 중계 대항전을 벌인다. 스포츠 캐스터 서기철, 이병훈, 조우종과 연예인 장동민, 홍진경, 조세호, 정성호 등 입담꾼이 한 자리에 모인다. 100인의 판정단의 투표를 통해 최고 중계왕을 뽑는다. KBS2TV 2월 10일 오후 5시 30분 방송.
풍성한 먹거리로 살 찌는 게 걱정되는 설 연휴. 근육 미녀가 각광받는 최근 추세에 맞춰 '머슬퀸 프로젝트'를 방송한다. 여자 아이돌 8명이 여자 트레이너와 2인 1조 한 팀을 이뤄 몸매를 건강하게 가꾸는 과정을 보여준다. 가수 가희, 스테파니, 경리, 수빈, 트레이너 심으뜸, 정아름, 이연, 오현 등이 출연한다. KBS2TV 2월 9일 오후 5시 10분 방송.
▶ SBS-신의 목소리부터 먹스타 총출동까지
▲ 먹스타 총출동. 사진=SBS 제공
|
'보컬전쟁-신의 목소리'는 박정현, 설운도, 거미, 윤도현, 김조한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가수 5명이 일반인과 노래 대결을 펼치는 음악 예능이다. 여타 노래 경연과 달리 일반인이 자신과 겨룰 가수를 직접 지목해 1대1로 맞선다. 거미는 섹시가수로 변신하고, 박정현은 R&B가 아닌 장르를 선보인다. 성시경·이휘재가 MC를 맡는다. 2월 10일 오후 5시 30분 방송.
'나를 찾아줘'는 가장 가까운 관계에 있는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상대를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알아보는 심리 추리쇼다. 조정치·정인 부부, 홍석천 부자가 메인 게스트로 출연한다. 조정치와 홍석천이 각종 단서를 동원해 각각 가상 실종된 정인과 아버지를 찾는 과정이 시청자의 공감을 살 것으로 기대된다. '로봇연기' 장수원이 가짜 연기자로 출연한다. 2월 8일 오후 11시 15분, 9일 오후 8시 40분 방송.
'판타스틱 듀오-내 손에 가수'는 휴대전화로 가수와 시청자가 파트너를 이루는 콘셉트의 쌍방향 소통 음악 예능이다. 임창정, 박명수, 김범수, 장윤정이 배틀 가수로 참가하고, 전현무와 김수로가 MC를 맡는다. 윤정수, 김숙, 윤상, 서장훈 등은 패널로 함께 한다. 2월 9일 오후 5시 30분 방송.
'먹스타 총출동'은 식신 연예인들이 먹방 대결을 통해 최고 먹스타를 가린다. 개그우먼 이국주, 김민경, 방송인 샘 해밍턴, 트레이너 예정화 등이 도전장을 내민다. 셰프 최현석, 오세득, 홍석천은 쿡방을 선보이고, 가수 이현우, 방송인 사유리 등은 '맛 음유시인'으로 변신한다. 이휘재·이영자가 MC로 활약한다. 2월 8일 오후 5시 50분 방송.
노컷뉴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