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영 원장(뷰티 플래너, 이인영 미용실 원장) |
겨울에 따뜻한 차 자주 마시며 건조한 피부가 되지않도록 신경써야 한다. 자동차, 실내에 히터를 틀어놓게 되고 밖에 나올 때면 기온차가 심해 피부가 더 건조하고 상하기쉽다.
겨울철 피부관리법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요즘은 전문피부관리샵이나 병원이 잘 되어있어 전문관리를 하는 분도 많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도 많이 있다.
우선은 피부관리의 포인트는 세안법이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우리 모두가 다 아는 사실이다.
연예인의 잘 알려진 세안법 중 몇가지를 함께 보도록 하자.
▲버블세안법=1. 따뜻한 물로 충분히 모공을 열어주고 깨끗히 클렌징한다. 2. 버블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이마, 코 티존부의를 T자그리듯 마사지하며 문지르고, 양볼은 오른쪽 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광대뼈와 콧등을 눌러주며 마사지한다. 턱부위는 양볼까지 큰 반원 그리듯 마사지해 주며 입꼬리를 눌러준다. 3. 거품을 충분히 묻혀 부드럽게 연결하며 지압해 주고 깨끗히 헹군다. 4. 찬물로 마무리한다.
▲오일 4·2·4세안법=1. 클렌징오일을 묻혀 4분간 마사지한다. 2. 클렌징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얼굴에 바르고 2분간 마사지한다. 3. 미온수로 4분간 여러번 헹군다. 4. 찬물로 마무리하며 마르기 전까지 톡톡 두드려 흡수시킨다.
▲얼굴수축세안법=1. 세안후 따뜻한 스팀타올을 1분정도 얼굴을 감싸줘 각질을 불리고 모공을 열어준다. 2. 스팀타월을 두른채 이마, 광대뼈, 턱을 마사지 해준다. 3. 각질제거를 한다음 얼음에 레몬을 띄워 여러번 헹궈준다. 각질관리는 자극없이 부드러운 제품으로 사용하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가 적당하다.깨끗해진 피부에 자신이 가진 좋은 화장품을 충분히 발라 흡수시켜주든지, 시중에 판매하는 팩을 올려 주는것도 진정효과가 있다. 겨울철 갈라지고 건조해지는 내피부를 지켜내서 아름다움을 지켜내길 바란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