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기존 추진하는 민원서비스 제도의 합리적 개선과, 한걸음 더 나아가 교육공동체가 체감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중심의 민원행정 구현에 역점을 두고 민원서비스 개선을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홈페이지 이용의 편리성 향상을 위한 제도적 개선으로 민원서식 통합 탑재용 메뉴를 신설하고 감사부서와의 협업으로 각종 감사 시 민원처리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고충이나 민원 처리결과에 불만이 있는 사항에 대해 담당직원이 민원인 눈높이에서 전화 상담과 안내로 소통을 강화하고, 부서 방문을 원하는 민원인은 민원실 직원이 동행해 해당부서를 안내하는 적극 민원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내포=유희성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