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가 설치돼 있는 여러 대학 중에 배재대는 국제화가 강한 대학의 명성에 걸맞게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꿈을 실현하는데 좀 더 유리할 것 같아 지원했습니다.
대학에 입학한 후 제 선택이 결코 틀리지 않았음을 알게 됐습니다. 배재대만의 특성화된 커리큘럼과 장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양한 장학금제도 뿐만 아니라 항공승무원이 되기 위한 필수 요소인 외국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해외 교환학생 및 연수 프로그램이 잘 갖춰져 얼마든지 국내외에서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홍보대사로 선발돼 활동하고 있는데, 학교를 알리는 일뿐만 아니라 블로그 기자단과 함께 깨끗한 교정을 만드는 '클린배재' 활동을 전개하며 보람차고 재미있게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1년 동안 겪어보니 우리 대학은 참 재미있는 대학입니다. 총장님께서는 한 달에 한번씩 '총장님이 쏜다'라는 제목으로 삼겹살과 자장면 파티, 가래떡 데이 등 이벤트를 통해서 학생들과 어울려 주시고요. 매달 진행되는 캠퍼스 사랑 사진공모전에 참여해 상품권 받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물론 이러한 활동을 통해 선배 및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하며 제 자신 또한 한 층 더 성숙하게 발전하는 모습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힘찬 발걸음으로 배재대와 함께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길을 꾸며 나가지 않을래요?
성소연 기자 daisy82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