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는 충청캠퍼스와 고양캠퍼스의 '투(Two)' 캠퍼스 운영 효과를 극대화해 잘 가르치고, 잘 취업시키는 특성화 교육의 거점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도권 대학들이 주목하는 중부대의 고양캠퍼스는 지역산업인 마이스(MICE)산업과 ICT산업을 포함해 방송, 교육서비스, 건설기반 분야를 선두로 스마트 캠퍼스로 거듭나고 있다.
충청캠퍼스는 2000년 초반부터 추진해 온 대학 학과 특성화의 결실로 600명이 넘는 경찰 동문을 배출한 경찰·경호 분야와 관광보건 분야의 특성화가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비행기 내부의 모형을 강의실로 옮겨 놓은 항공서비스학과 대부분의 졸업생이 대학병원 및 국내 대규모 종합병원의 취업을 자랑하는 간호학과 등 앞으로 충청캠퍼스는 한방보건 전문인력 양성의 요람으로, 고양캠퍼스는 방송·문화·교육 중심으로 각각 특성화할 계획이다.
배움의 기쁨과 최선의 결실 중시를 중부의 영어 이니셜 'J'와 'B'를 따 'JOY&BEST'로 설정했다.
가르침과 배움을 통해 학생이나 교수가 기쁨과 최선의 결과를 얻자는 뜻이다.
중부대는 '취업·학업·창업'을 세 가지 주요 교육트랙으로 운영되고 있다.
중부대의 인재양성의 핵심은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실무인재'다.
중부대는 지난해부터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산업(LINC), 대학특성화사업(CK-I),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선정 등 다양한 정부 지원 사업에 선정되며 제2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어려서부터 품어온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대학, 세상을 이노베이션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 중부대에서 나만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