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대상은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CU, 위드미, GS25 등(가나다 순) 5개 편의점 브랜드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www.smartconsumer.go.kr)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이용 경험이 있는 편의점을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평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소비자원은 정부3.0 정책에 따라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에 편의점 이용자들이 남긴 생생한 평가정보를 일반 소비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박수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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