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미초에 다니는 6학년 학생이다. 내 꿈은 크리에이터다. 아직도 크리에이터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크리에이터란 무료공유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라는 곳에서 동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는 직업이다.
조회수는 사람이 동영상을 본 사람들의 수이다. 조회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돈이 들어온다. 조회수가 많으려면 영상을 재미있게 만들어야 하는데 영상 주제는 게임, 토크, 먹는 방송(먹방) 등 매우 다양하다. 영상주제를 평범하지 않게 창의적이게 그러면서도 사람들이 좋아하게 잡아야 한다. 어떤 주제를 잡고 그것을 어떤 방법으로 표현하는가에서 성패가 갈리게 되는 것이다.
나는 왜 이 꿈을 가지게 된 이유는 휴대전화로 유튜브에서 크리에이터인 한 사람이 동영상을 올렸는데 그것을 보고 매우 재미 있었고 '나도 다른 사람을 웃기고 재미있게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하고 싶다.
해미초에서는 아침방송이나 작은 발표회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통로와 공간을 만들어 주고 있다. 선생님들은 무대만 제공할 뿐 주연은 우리 자신이 되는 것이다. 나는 학교 생활 속에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것이고 미래에 어떤 사람이 되기보다는 현재에 충실하면서 행복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키워나가고 싶다. 이 또한 내가 미래에 그리게 될 크리에이터 직업에 대한 준비가 될 것이다.
세상은 모두 똑같은 사람이 있어서는 너무나 재미없는 세상이 될 것이다. 공부만이 전부가 아닌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고 꿈을 꾸고 현재의 생활에서 행복하며 쌓아간다면 더욱 예쁜 세상으로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 미래의 행복을 위해 현재의 고통을 참기보다는 현재를 즐기며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고은혜 학생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