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는 올해 행복학교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와 방과후학교박람회에 충남을 대표하여 참가하는 영광을 얻어 자유 학기제와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학부모, 지역민, 동문과 함께 뽐내 박람회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7월 16~18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에 천북중학교 학부모, 지역민, 학생들로 조직된 그룹사운드 '1000 BOOK 밴드'가 초청되어 메인 무대에 오르는 감격을 누렸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주고 학부모들에게는 배움과 취미생활을 함께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부모와 학생들로 조직된 그룹사운드 '1000 BOOK 밴드'는 17일 1000여명의 관객들에게 '젊은 그대', '빙글빙글', '나성에 가면' 등 8곡을 연주하며 환상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관객들은 연주에 맞춰 함께 노래하고 어깨를 들썩거리며 환호하게 했다.
한편 9월 17~20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방과후학교 박람회에도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부스를 운영하여 큰 인기를 얻었다.
천북중학교는 '나만의 문학 티셔츠 입어요', '하트 퍼즐로 사랑의 마음을 전해요' 등 감수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체험하려는 학생, 학부모가 줄을 서서 기다리는 인기를 누렸다. 천북중학교는 박람회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상을 벌써 두 개나 수상하는 겹경사를 맞았다.
채주희 학생명예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