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는 추석을 맞아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주는 추석 프로모션 '올해만큼은 당신께만큼은' 행사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를 위해 세대별 맞춤 홍삼제품과 다양한 선물세트로 추석선물시장 공략에 나섰다.
홍삼은 전통적으로 명절 선물로 주고받는 대표제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피로회복, 면역력 증진, 혈행개선, 기억력증진, 항산화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홍삼은 건강까지 생각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어 선물로 제격이다. KGC인삼공사는 우수한 청정 토지를 선정,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한 고품질의 6년근 인삼만을 사용해 홍삼을 만들고 있으며, 116년의 노하우가 담긴 철저한 품질관리와 안전성 검사로 대한민국 건강기능식품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세계 최대의 홍삼 생산공장인 고려인삼창은 추석 선물수요를 겨냥해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20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는 등 홍삼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
최근 KGC인삼공사는 홍삼을 바탕으로 세대별 필요한 성분을 더한 알파형 제품 등을 출시하며, 기능성을 부각시킨 복합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고급 홍삼선물세트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최고급 원료를 사용한 제품으로 구성한 40만 원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비롯해 5~10만원대의 다양한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정관장 '화애락본'은 홍삼의 피로회복 등의 기능성과 함께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당귀, 석류 등의 식물성 성분을 조화시켜 기초체력관리와 갱년기 증상 등의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어 45~60대 갱년기 전후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정관장 '화애락본'은 흡수율이 높은 액상 타입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한 파우치에 담겨 있고 하루 한 번의 섭취로도 유용성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중년남성을 위한 '홍천웅'(30포, 20만원)은 6년근 홍삼농축액과 스트레스로 인한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홍경천'을 기본으로 구기자, 황기, 복분자, 오미자, 녹용 등의 전통 소재를 조화시킨 제품이다.
특히 홍경천은 해발 800m 이상의 고원지대에서 자라는 희귀약초로 식약처로부터 피로증후군과 정신적 피로개선의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헛개나무열매 추출물 분말과 쌀겨추출물을 추가하여 스트레스와 술자리로 지친 중년남성들의 활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정관장 '홍삼정 플러스(240g, 19만8000원)'는 신저온공법과 원료고급화를 통해 사포닌 뿐만 아니라 아미노산, 아미노당, 산성다당체, 미네랄 등 다양한 홍삼유효성분을 최적화하고, 홍삼 본연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의 대표 홍삼제품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로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대부터 60~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선호하는 제품으로, 홍삼의 쓴맛을 즐기는 편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톤골드'(30포, 16만원)는 다양한 히트상품이 있는 정관장 제품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가장 쉽고 간편하게 홍삼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식물성 원료까지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높다. 홍삼 특유의 맛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고 파우치에 포장돼 있어 편리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휴대성도 좋다.
'홍삼톤골드'는 병이나 캔에 담겨 있던 홍삼 제품들과 달리 액상 파우치 한 포에 1일 섭취 분량이 모두 들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고 직장이나 야외 활동에 가져가기에도 적당하다. 이런 장점으로 정관장 제품 중 홍삼농축액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박스 형태의 포장으로 선물로 전달하기 적합해 명절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홍삼톤골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범용성의 장점으로 1년에 30만개 이상씩 판매되는 인기 상품이다. 월평균 약 2만 세트 정도 판매되고 있으나 추석 등 명절에는 선물 수요가 급증하며 두 배 이상인 약 4만 세트 판매되고 있다.
특히, '홍삼정리미티드'에 사용된 지삼(地蔘)은 전체 홍삼 생산량 중 2%만 생산되는 희소가치 높은 고급 뿌리삼이며, '정관장 황진단'은 원기회복에 좋은 6년근 홍삼과 녹용, 상황버섯 등 고급 원료가 배합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 2년 만에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 특별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데 제격이다.
홍삼을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서 베스트셀러 제품인 홍삼톤 마일드와 츄어블 멀티비타민으로 구성된 '존경세트(5만6000원)'를 새롭게 출시해 기존 선물세트와 함께 구성을 확대했다.
KGC인삼공사는 어느 해 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홍삼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기에 상관없이 일정하게 품질을 유지할 수 있고 가격 변동도 없으며 전국적으로 배송도 간편해 소비자들이 선호한다는 것이다.
KGC인삼공사는 베스트셀러 제품의 인기 속에 40만 원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와 5만~10만 원대의 실속형 선물세트 3종을 준비하는 등 선물세트 규모를 총 20여종으로 확대 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박병주 기자 can790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