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축산물 브랜드인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가 2년 만에 또다시 소비자가 꼽은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
이번 수상은 ▲1등급 이상 고품질 출현율 ▲종돈·사료·사양관리 통일 ▲브랜드 출하 물량 ▲위생안전성, 조직화, 직거래 등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얻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사)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인증 받은 경영체 중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는 2013년에도 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이번 대상 수상에 따라 인센티브로 1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또 주식회사토바우 '토바우'와 논산계룡축협 '장군포크'가 부문별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돼 각각 3억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토바우는 ▲1등급 이상 출현율 ▲사육·규모·방역 ▲계약 출하율 등에서, 논산계룡축협은 ▲브랜드 소매 판매비율 ▲1등급 이상 출현율 ▲직거래 행사 참여 등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으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오는 3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내포=강제일 기자 kangjeil@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