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피서지에서 응급상황시 활용할 수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의 앱이 눈길을 끈다.
27일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3월 11일 건강정보, 병원정보, 진료비확인 등 기존 3가지 앱을 하나로 통합·출시했고 요양병원정보를 강화한 심사평가원 '건강정보' 앱 중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는 여름 휴가철 피서지에서 응급상황 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이라는 설명이다.
'손쉬운 병원·약국 찾기' 기능의 핵심은 실시간으로 내 위치에서 어느 정도 거리에 병원과 약국이 있는지 지도와 함께 제공하는 앱으로, 정부3.0 공공데이터 사이트인 공공데이터포털(opendata.go.kr)에서 7월 '이달의 공공데이터'로 선정됐다.
'손쉬운 병원 찾기'는 피서지 등에서 갑작스런 부상 등 응급상황 발생시 급하게 찾아야 하는 ▲응급병원 ▲야간병원 등 내 주변을 기준으로 가장 가까운 곳부터 병원정보를 제공한다.
'손쉬운 약국 찾기'는 간단한 치료를 요하는 증상이 발생한 경우 실제 문을 연 가장 가까운 약국정보와 소화제, 해열진통제, 파스 등 간단한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건강정보' 앱은 ▲요양병원 상세정보 ▲내가 먹는 약 알아보기 ▲병원별 진료비 정보 ▲건강보험 적용 여부 등 국민이 주로 찾는 의료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실시간 어플리케이션이다.
김의화 기자 joongdonews1951@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