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창현 NH농협은행 세종본부장이 지난 20일 은퇴설계 특화 창구인 'ALL 100플랜라운지'에서 은퇴설계 5종 특화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NH농협 제공 |
금융연수원 주관 '은퇴 설계 전문가-마스터' 자격증을 취득한 'NH ALL 100플래너'가 종합 은퇴상담과 설계로 고객 맞춤형 은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내 삶의 힘, 100세 시대 은퇴 파트너'란 슬로건을 내건 총5종 상품도 동시 출시했다.
연금예금과 적금, 연금대출 및 중·장년 고객을 위한 신용카드 등으로, 전 지점별 가입 가능한 전용패키지 상품이다.
또 은퇴설계 제안서인 'NH ALL 100플랜 리포트'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은퇴에 관한 비재무 부분을 총괄하는 'NH ALL 100플랜 서비스'도 단계적으로 개발·보급함으로써,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은퇴설계 통합서비스' 체계를 완성할 예정이다.
이창현 본부장은 “ALL 100플랜 라운지를 통해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고령화 시대에 걸맞은 업계 최고 은퇴설계서비스 금융기관으로 도약하겠다. 무엇보다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이희택 기자 nature28@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