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세종시 감사위원회(위원장 장진복)는 민원콜센터와 연계go 청렴 민원 해피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렴 민원 해피콜은 민원인을 대상으로 담당 공무원의 친절성과 합리성,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개선해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이다.
대상민원은 ▲공사·용역관리감독·계약 ▲보조금 지원 ▲배출시설 허가 ▲농수축산물 가공·보관·유통판매 등록·허가 ▲개발행위 허가 ▲건축물 용도변경 ▲가설건축물 축조 신고▲ 건설폐기물처리계획 신고 등 8개 분야 업무이다.
시 감사위원회는 해피콜 설문 결과를 분기별로 분석해 해당부서에 알려줌은 물론 특히 민원인 불편 및 건의사항 등은 해당부서에 개선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세종=유영돈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