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일 양일간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충남 청소년 학습부진(난독증)에 대한 사례를 살핀 뒤 개선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했다.
또 무너진 교권회복을 위한 대응책 논의 및 참교육의 정의에 대해 논의했다. 인지·인성 교육 등을 분야별로도 학교 교육의 현 실태를 파헤쳤다.
이들은 이날 토론을 통해 나타난 큰 틀의 문제점을 분석, 다차원적인 개선 방안을 도출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기관 및 학교 현장을 찾아 실질적인 현장 문제점을 파악할 계획이다.
이번 모임 대표를 맡은 홍성현 교육위원장은 “학교 교육 전문가 및 지역사회 등과 학교 교육의 현주소를 파악해 주요 쟁점사항 및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학교 교육의 정상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 교육여건과 문화를 개선하겠다”며 “제도 개선을 통해 교육의 정상화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내포=강제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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